본문 바로가기

상담사 (상시 채용중)/선생님들의 편지

소현쌤의 합격수기

소현쌤의 합격수기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10월 중반부터 연수생 생활을 시작해서 12/12에 clv 정규직에 합격하여 플랜상담사로 일하고 있는 오소현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3월에도 한달간 연수생 생활을 해서 합격을 하고 한달가량 플랜상담사로 근무를 했었는데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잠깐 퇴사했다가 럽디가 너무 그리워서 다시 돌아오게 된 케이스입니다🤣

그리워진 이유를 말하자면 가장 큰 건 좋은 멘토,선임,동료 선생님들이었어요. 전 럽디가 사회생활이 처음이었어서 다른 곳을 가도 모든 어른들이 훗날 제가 30.40대가 되었을때 그런 모습이 되고 싶을만큼 멋있는 사람들만 있는 줄 알았거든요ㅎ 지금와서 보면 참 혼났을법 한 행동도 많았는데.. 되려 감싸안아주시고 무엇보다 매순간 저를 혼자두지 않으셨어요. 그런 따뜻함이 저한텐 돌아오게된 가장 큰 이유였던 것 같아요. 두번째로는 성장하는 회사인 것 입니다. 그렇기에 직원들이 상담말고도 영상 칼럼 기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키우고 싶은 재능이 있으면 실질적 정서적으로도 무한한 지원을 해주시고요. 개인적 커리어적으로 정말 많은걸 느끼고 배우며 살릴 수 있는 회사가 없기에 돌아온 것도 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석식을 제공해주시는데 밥이 정말 맛있어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정말 크답니다.. 잠깐 퇴사했을때 회사에서 자주 가는 식당이 있었는데 너무 먹고싶어서 굳이 왔다 먹고간적도 있답니다ㅋㅋㅋㅠ 아무튼 이러한 이유로 그리움을 느끼고 다시 돌아와서 재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 전공이 상담심리학과라 대학교 2,3학년때 진로를 고민하던 중 사람인에서 럽디를 접하고 “신박하다!” “나도 저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라면서 꿈꿨던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다시 그 꿈이 이루어져 어느새 “소현쌤”으로 일을 하고 있네요.

 

 

합격 노하우

사실 정규직까지 합격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했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화면접에서는 일에 대한 열망과 똑부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해요! 되돌아보면 좋은 연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나라쌤과 하는 면접에서는 회사를 궁금해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면접가기전에 회사에 관련된 영상,홈페이지를 정독해가는 것은 필수입니다! 정독하면 자연스레 궁금한게 생길 수 밖에 없고, 영상과 홈페이지만 꼼꼼하게 읽고 최종면접에서의 나라쌤과의 대화가 어렵지는 않을 거에요. 

마지막으로 대망의 연수생 생활(실습기간)이 가장 중요한데요. 음.. 그냥 회사에서 말하는 규칙을 잘 지키고, 선생님 말 수용하고, 질문 많이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수생 생활을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전 어렵긴 해도 힘들지는 않았거든요. 본인이 백지가 되었다고 생각하세요!! 즉 모든 걸 비우고 선생님들이 알려주시는 걸 <그대로> 흡수하다보면 어느새 정규직이 된 자신을 볼 수 있을 거에요 :)

 


연수생분들께 한마디

위에도 썼다시피 뭐든 수용하는 자세 + 질문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배우는거에서 “이런 것까지 질문해도돼?”하는 것들도 질문하시면 되어요. 그리고 어떤 상황이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해할때까지 선생님들 붙잡고 있으면 되는 것 같습니다. 딱 이것만 하면 되어요 !! 저 같은 경우 언제 어디서든 질문이 생김 적어놓거나 선생님들께서 못보실때도 제 궁금증이 해결될때 까지 많은 선생님들께 질문을 남겨놓았던 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피드백이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혼자 끌어안지 않고 선생님들과 같이 고민하고자 행동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선생님들은 누구보다 우리들의 정규직을 바라세요 :) 제가 언급한 2가지만 잘 하시면 따뜻하고 보살핌 받는 연수생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

 


합격 후 상담사 생활

사실 정규직이 되고 난 뒤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할 것도 많고 배울 것도 많고 처음에는 벅찰 수도 있어요. 하지만 럽디는 이 모든걸 혼자 감당하게 하는 회사가 아니기에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성장을 중요시 하기에 내가 발전적인 사람이다, 직업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있으신 분들한테는 정말 최적의 회사일거에요 :) 어떤 목표를 가질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회사와 상의하고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사랑에 관한 문제를 풀면서 내담자들이 변하는 모습을 보는 과정도 말할 수 없을만큼 기쁠거구요! 나뿐만 아니라 세상에 좋은 연애를 널리 퍼트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꼭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