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담사 (상시 채용중)/선생님들의 편지

도찬쌤의 합격수기

도찬쌤의 합격수기

자기소개

 

사람들은 저마다의 상황, 환경, 경험, 매력, 관점, 이성, 감정 등 다양한 고유영역을 갖고 있겠죠. 똑같은 지점을 바라 봤을 때 저마다 느끼는 생각과 감정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흥미롭지 않나요? 저는 이러한 다름을 좋아하고 개인의 매력과 개성에 호기심과 흥미를 느끼는 사람입니다. 때문에 사람을 좋아하고, 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상담사라는 직업에 매료되어 이 자리에 오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이 강해서 선택에 신중한 편이며 빠르기보다 느긋하고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사람이고 역지사지로 생각하는 가치관을 갖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상대를 배려할 수 있다 보니 대인관계에 있어서 큰 마찰은 없는 편입니다. 뚜렷하고 확실한 것보다는 느낌적인 낭만을 좋아하는 사람이니 참고해주세요^^

 

 

합격 노하우

 

제가 정규직에 빠르게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배운 내용을 실행에 옮기는 경험입니다. 내담자들과 상담하고 싶다고, 경험이 필요하다고 TL선생님들께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그들은 럽디에서 수많은 경험을 해왔고 회사의 문화를 이해하며 선도하는 직무를 담당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의 수행능력상태를 체크해 주시고 그에 적합한 업무를 선사해 줄 것입니다. 합격테스트는 필기시험이 아니라 내담자와 시·청각을 이용한 대화와 소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노트에 빼곡하게 필기하고 암기하는 것은 합격 기준을 충족시키기에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근무 외 시간을 활용하여 주변 친구나 가족들에게 배우고 익혔던 내용들을 직접 스피치하는 시간을 가져보거나 녹음해서 들어보세요. 머릿속에 학습한 지식을 입 밖으로 꺼내봄으로써 한번 더 생각을 정리하고 확실하게 나의 것으로 습득할 수 있으며 들어오는 상담을 회피하려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세가 합격에 가까워지는 지름길입니다.

 

 

연수생분들께 한마디

 

새로운 환경과 문화에 적응하기 힘드시죠? 힘들 땐 힘듦을 느낄 수 없게 만들면 편해져요. 힘든 건 나를 돌아볼 여유가 있을 때 느끼는 건데, 전속력으로 뛰다가 멈추면 더 힘든 것처럼 멈추고 돌아볼 틈을 주지 마세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는데 집중하면서 쉴 새 없이 달리다보면 어느새 목표지점이 눈앞에 보일 거예요. 저같은 경우 본인의 미흡한 부분으로 다른 선생님들과 회사에 피해를 주고 싶지 않고, 쓴소리를 듣고 싶지 않아서 철저한 사전학습을 통해 완벽하게 일처리를 하자는 마인드로 실습에 임하려고 하였습니다만 이렇게 완벽을 추구하는 방식은 스스로를 피폐하게 만들며 투자하는 시간 대비 늦은 결과를 도출하기 때문에 fast learner(runner)와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여러분은 연수생입니다. 기대와 책임의 무게가 비교적으로 가벼운 이 순간을 활용하세요. 연수생이라는 위치에 속해있을 때 더욱 패기있게 부딪히고 시도하고 도전하세요. 직접 경험해 보는 것 만큼 빠른 성장은 없습니다.

 

 

합격 후 상담사 생활

 

어렵고 힘든 연수생활을 마치고 정규직이 된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양질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방향성으로 인도함으로써 상담일에 대한 성취감과 만족도를 느낍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IT 기술 시대에서 상담능력 한 가지만으로는 생존하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부가 능력들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개인의 발전은 곧 회사의 발전으로도 직결되기에 럽디에서는 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상담 외 시간을 활용하여 관심 있는 프로젝트에 합류해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만들어 낼 수 있고,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동료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서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고 생각의 깊이와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본인의 역량이겠죠. 무한하게 자기개발을 하면서 역량을 키워나가야 기회를 흘려보내지 않을 수 있고 그러기 위해서 가장 기초적인 것은 체력관리라고 생각하기에 매일 출근전 꾸준히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대략 한 달 정도의 적응기간을 마쳐가는데 럽디의 상담사 생활은 바쁘고 정신없지만 힘든 만큼 발전하는 제 모습을 통해서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