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담사 (상시 채용중)/선생님들의 편지

기훈쌤의 합격수기



▶️ 송기훈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월 7일 연수생으로 입사하여 4월 17일 정규직 전환 후 CLV 팀에서 단회상담사로 근무하는 송기훈입니다

  • 면접때 준비 과정

면접 준비에 앞서 회사에서 바라는 인재상에 대한 파악이 필요했기에 회사 홈페이지, 연애의 자격 유튜브 및 블로그 등을 참고하여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이후 연애, 그리고 이별이라는 것이 단순히 좋고 싫음의 감정교류에서 나타나는 것이 아닌 더욱 많은 변수, 그리고 상황적 요건등이 작용하는 것을 느끼고 관계기술 및 연애 관련 서적을 읽으며 면접준비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유튜브를 참고하여 연애의자격이라는 회사가 어떤 사례들을 다루고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공부하며 면접 때 받게 될 예상질문들을 정리하고, 그에 대한 스스로의 답변을 적어가며 준비했습니다

  • 연수생 과정 느낀점(좋은점,깨달은점,에피소드 등)

연수 생활 중 가장 좋은 점은 한 명의 CLV가 될 때 까지 밀착케어로 상위선생님들께서 충분한 도움을 주신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닌, 그 사람이 되어 이 상황을 이해하고 내담자 본인보다 내담자를 더 잘 알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사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정보 및 지식, 인적 및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환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연수 생활 중 가장 큰 특징은 “정해진 기한이 없다”라는 점입니다.연애에 도움을 바라고 들어오시는 많은 내담자분들은 각기 다른 연애사를 가지고 있고, 개별화 되어있기에 공통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내담자에게, 현재 상황에 맞춘 적절한 상담이 들어가야 하기에 단순히 오래다니고 기한을 채운다고 상담장면에 바로 투입되지 않습니다. 정말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때까지 공부와 숙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잘 따라가며 성장하는 사람에게는 빠르게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본인만의 합격 노하우

하나의 회사인 만큼 연수생을 한 명의 CLV로 성장시킬 수 있는 로드맵이 존재합니다.
상위쌤들의 조언을 믿고 이 성장체계를 따라나갈 수 있다면 원하는 목표를 얻을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 목표 및 목적성 없이 하라니까 한다 라는 생각으로 따라가다보면 중간 어느 쯤에서 길을 잃기 쉽기에 내가 왜 이 상담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목표설정이 뚜렷하게 정해지고,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야하는지 잡아간다면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 이후 지원할 연수생에게 건네는 한마디

연수생 시절 한 선생님이 성장이 더디고 목적성이 흐려져 길을 잃은 저에게 해주신 말이 아직도 가슴에 남습니다.

“네가 간절한 것 보다 너를 찾아오는 내담자가 더 간절하다”


우리를 찾아오는 내담자 분들은 각각의 개인화된 이유로 찾아오시지만, 아프고, 절실한 마음은 그 누가 더 간절한지 감히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정말 내가 내담자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선 우선시 되어야 하는 부분이 어떤 부분이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스스로 마음에 사명감을 새기고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