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생활/About Luv.D

[정당한 보상] 모두에게 주고 싶은 혜택

우리의 목적은 각 단계에서 참여한 사람들에게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원칙 

우리가 얻은 깨달음을 드린다.

 > 자기가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만 알려드리자

 

우리도 틀릴 수 있다

 > 우리가 솔루션을 제일 잘할 거다. 왜냐면 우리는 매달 우리가 가지지 않은 솔루션까지 만들고 기존 솔루션을 매달 고쳐나간다. 더 정확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의심하기 때문이다.

 

아무도 해주지 않는 이야기도 해주자.

 >언제나 새롭고 더 향상된 답을 찾으려 노력하자 

 

내담자가 무엇을 하든 응원해주고 함께 해주자.

> 무슨 일이 있어도, 내담자가 실수하고 어떻게 하더라도 옆에 있어주자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자

> 어떤 의견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날카롭지만 공격적이지 않은 비판을 하자. 누군가와 일을 할 때, 누구도 납득하고 일할 자유와 납득시킬 책임이 있다. 열린 관계를 구축한다.

 

> 누구든 특별히 기밀로 지정된 회의 외에 어떤 회의와 프로젝트에도 참관, 참가할 수 있다. 

 

더 자유롭게 창의적이게 감동적인 성과를 내는 사람들이 되자 

> 말그대로 커 가자

 

우리는 회사라는 세상

 

저는 언덕 저 너머를 보고 싶습니다. 지금 이쪽에 있는 원칙들이 너무 아프게 잘못 만들어진게 많다고 보니까요. 진짜 행복한 연애는 뭘까요?? 지금 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투닥거리는 연애는 옳은가요? 행복이란 관점이  결혼 생활과 상대를 인정하는 것은 어떤게 옳을까요? 인정과 맞춤이란 관점이 잘못됬다고 느낍니다. 아이를 키우는 방법이 이게 정말 옳은 걸까요? 진짜 좋은 아이는 행복한 아이라고 봅니다. 그런 아이가 되게 해주려면 어떻게 해줄지가 고민입니다. 올바른 남녀와 사랑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세상의 남녀에 의한 혐오는 없애드리고 싶습니다. 상담과 다릅니다. 내면의 답이 아닌 고민을 한 결과, 앞으로 같이 고민한 결과를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걸 고민했고, 세상과 다릅니다. 그렇기에 맞지 않는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억지로 맞추는 회사가 아닌 정말 맞는 사람들이 있는 회사이길 원합니다. 연봉을 많이 준다고 해서 다닐 수 있는 회사도 아니며, 일이 정말 많다고 그만두고 싶은 회사도 아닌 많이 일하고, 즐겁게 성과로 나눠 받을 수 있는 사람만 남는 회사. 이 일을 하면서 행복할 사람들이 남아있을 회사이길 원합니다. 워크 라이프 밸런스를 추구하나 회사는 삶을 배려해주고, 사람은 일을  배려해주는 새로운 균형을 찾기를 소망합니다. 부분적 재택근무도 명시되어있지만 재택근무는 일을 더 많이 하고 잘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정말 하루가 바쁘게 돌아가고, 효율성 좋은 회사였으면 합니다. 약속된 시간에 퇴근하거나 더한 만큼을 보상 받으며 일할 수 있는 회사이길 원합니다. 

 

공평하며, 정당해드리고자합니다.더 크게 더 행복하기 위해 정확히 서로 발전하는 이런 회사를 만들 사람이 와주셨으면 합니다.

 

우리의 인재상 

 

우리 회사는 크게 세 단계로 성장 할 것이며, 우리의 규칙과 인재상이 이에 따라 변할 것입니다. 이 변화를 미리 알고 유동적으로 대응하여 개인은 더욱 더 윤택한 삶과 뛰어난 보상, 함께는 서로간의 끈끈함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그 때마다의 우리는 어떤 사람이며 어떤 사람이 되어야하는가를 생각해 봤습니다. 

 

우리의 성장에 따른 인재상,  대우의 변화 

 

부족기 스타트업 태동의 단계 (완료)

 

스타트업은 임시조직을 뜻합니다 사업의 가설이 실패하면 사라질 조직이죠. 이 단계에서는 적정한 보상 없이도 함께 해주신 분들이 있었고, 그를 통해 이제 매출이 가능한, 즉, 세상에 좋은 영향을 퍼뜨릴 수 있는 조직이 되었습니다.  

 

고조선기. 더 커지기 위한 준비를 하는 때 (진행) 

 

고조선 단계에서는 아직 우리는 임시 조직입니다. 지금의 조직 규모와 방식으로 일하는 건 잠시일 뿐 몇배로 성장할 테니까요. 우리는 굉장한 속도로 커갈 것이며, 수많은 시행 착오를 할것입니다. 그 속에서 많은 걸 겪으며 빠르게 성장했으면 합니다. 지금 아직 우리는 이 단계입니다. 아직 우리는 돈이 없고, 고객 채널이 부족하고, 좋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꿈만 가지고 사는 매출 없는 스타트업은 아니기에 투자와 설비를 제외한  당장의 모든 보상을 드리고 있음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점차 이 때 우리는 우리는 세 가지에 맞는 사람만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이커브 준비기, 

 

성실하고,  빨리 배우며, 건전한 또라이인 사람.

 

성실

 

우리는 성실히 회사에 함께 나와주고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풀어주시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에 대해서 함께 나와 주시는 시간만큼은 기본적으로 함께 해주는만큼의 기본급을 드릴 것입니다. 그걸로 최대한 부족하시지 않도록 데이트비로 식비를 드리고, 회사가 식사비를 최대한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성실히 일하다 지친 분들을 위해 연인과의 데이트 휴가를 드릴 것입니다. 

 

빨리 배우기

 

회사는 앞으로 정말 크게 성장 할 것입니다. 우리의 뒤에 들어올 사람들은 점점 더 뛰어난 사람들이 올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 본인이 위치하고 싶은 위치에 위치 하실 수 있도록 그리고 능력 좋은 사람을 독려하고 모두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도 그런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만큼 빠르게 발전하고 회사에서 최소 할 일 이상의 성과를 내신 분들께 성과급을 드리고 있습니다. 

 

건전한 또라이

 

그리고 더 많은 일을 벌이고 키워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을 언제나 의심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내고, 지금 하고 있는 일 말고도 연애라는 분야의 어디서든 혁신을 일으키고 서비스를 기획한 분들께 다른 분야에서도, 혼자 그일을 해서도 만들기 힘든 보상을 할 것입니다. 매출의 15% 보상과 그 보상금액이 월 1천만원을 초과시 스톡옵션으로의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보상 

 

성실 보상 : 기본급, 쉴 수 있는 휴가일 수 12일 많음.

빨리 배우기 : 성과급

건전한 또라이 : 15% 보상 + 스톡옵션 선택권

 

이 단계에서 참여해주신 분께는 당연히 더 큰 보상이 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함께 배우며 해주신 시간과 성과급액수를 산정해 이에 대해 우리사주를 통해 전직원이 주주가 될 수 있게하여 힘든시기 함께 해준 분만큼의 보상을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이 단계에서 사업부가 만들어지는 도중이기에 이사급 본부장들이 많이 필요해 이를 맡아주신 분께 경영진 자리를 드리고 경영 일반에 참여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책임감과 능력만 있으면 언제든 경영까지 모든 부분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단계에서 세 가지를 만들 것입니다. 

자동화된 콘텐츠 배포와 콘텐츠 및 상담 결제 플랫폼

상담에서 우리와 함께 행복을 알게된 수만의 고객

우리의 유니크함인 상담과 가치관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연수 과정

 

광개토 대왕기, 진짜 변화를 만들어내는 빠른 회사가 되는 시기(근 미래)

 

이 이상은 아직 저희도 경험하지 못한 영역입니다. 분명 올 미래이며, 이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확장이 불가능한 서비스, 해외 확장이 불가능한 연애라는 분야의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끝내고, 출발하는 시기입니다. 이 때는 정말 잘하는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조직이 되어, 연애 각분야를 혁신해 나갈 것입니다. 

 

탁월하며, 건전하게 또라이같은 생각을 실현하는 책임감 있는 사람

 

탁월함

 

회사의 성장에 따라 빠른 배움의 곡선도 가지고, 계속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는 더욱 필요해 집니다. 이는 성실과 반대쪽에 있는 개념이 아니며, 단지 내야하는 결과를 시기 내로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걸 기본으로 합니다. 기간 내로 할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탁월한 사람입니다

 

건전한 또라이

 

같은 기준이지만 더욱 독특하고 다른 또라이를 점점 원할 것입니다. 같은 시간에 계속 2배를 해내는 것을 잘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같은 시간에 중간만큼 하다가도 어느 순간에는 100배의 성과를 보일 수 있는 고객이 원할 것을 캐치하고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어갈 사람들이 대다수인 조직이 될 것입니다. 

 

책임감

 

스스로 풀어야할 문제를 찾고, 알아서 동기부여 되고, 개선해내고, 스스로 절제하고, 시키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자기 리더와 타인의 리더를 할 수 있는 사람, 

 

보상 

 

탁월함: 중견기업 ~ 대기업 수준의 연봉

건전한 또라이 : 개인과 팀의 성과에 따른 성과급

책임감 : 자율 근무, 자율 휴가, 카페테리아식 복지, 탁월한 사람들과 세상을 바꿀 기회

 

위대해지기. 럽토피아. (lovdtopia)

지금은 사랑이 없는 세상이라 봅니다. 너무들 아프니까요. 사랑이 더 이상 아프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게 사랑이 가득한 럽토피아입니다. 우리가 들어간 모든 분야를 지배하고 있으며, 우리보다 안좋은 서비스의 모두가 우리를 욕하고, 우리의 고객이 끝까지 믿어주는 믿을 수 있는 회사가 되려합니다.  

 

이 단계가 되었을 때, 지금보다도 더 건전한 또라이가 많아질 것이며, 그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이 될 것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대기업이 창의적이라는 제안을 함부로 쓰지 못하고, 정말 창의적인 지금은 또라이라고 분류되는 사람들, 분야를 팔 수 있는 오덕같은 집요함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사랑하는 이들이 필요로하는게 바뀌는 것에 맞춰 계속 새로운 것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건전한 또라이인 책임감 있고 최고인 사람들이 모인 조직

 

건전한 또라이

 

이제 이 조건에 많은게 붙습니다. 집요함을 가지고 자신의 일을 마무리 할 수 있고, 보통 이야기하는 최선의 결과보다 10~1000배 뛰어난 성과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성과를 위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으며, 인생을 맘대로 살수 있는 자율이 주어질 것입니다.

 

책임감있고,

 

스스로 풀어야할 문제를 찾고, 알아서 동기부여 되고, 개선해내고, 스스로 절제하고, 시키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자기 리더와 타인의 리더를 할 수 있는 사람, 회사를 위해 자신의 삶을 철저히 지킬 사람.

 

착한, 최고의

 

뛰어난 사람 중 타인을 무시하거나 압박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픈 것은 청춘이 아니고, 옛날엔 더 열악했다는 이야기, 힘들었다는 이야기를 하는 꼰대 없이 일하고자 합니다. 사람은 회사를 다니고, 사람들에게 회사는 멘토와 선배, 상사입니다. 미리 회사에 있는 우리들이 착하고 배울 점 있는 사람들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비판적이고 냉철하나 공격적이지 않고 웃으며 일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최고라고 자부하기보다 옆의 최고의 사람에게 끊임없이 배우려 하는 사람이 넘쳤으면 합니다.

 

보상 

 

건전한 또라이 : 개인과 팀에 따른 보너스와 회사 성장에 따른 인센티브 

책임감 :  자율 근무, 자율 휴가, 카페테리아식 복지, 육아와 업무가 연계 가능한 환경 조성, 건전한 또라이만 남은 시점에서 세상이 생각지 못한 방식으로 세상을 바꿀 기회.

착하며, 최고의 : 관료적이지 않고, 서로 상처주지 않으며, 빠르게 성장하며, 이미 분야의 최고에 있는 사람들과 일하는 경험, 평범함도 위대한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 최고 수준의 연봉

 

우리는 회사라는 세상

 

그렇기에 맞지 않는 사람이 많을 수 있고, 억지로 맞추는 회사가 아닌 정말 맞는 사람이 남는 화시이길 원합니다. 연봉을 많이 준다고 해서 다닐 수 있는 회사도 아니며, 일이 정말 많다고 그만두고 싶은 회사도 아닌 많이 일하고, 즐겁게 성과로 나눠 받을 수 있는 사람만 남는 그런 회사이길 원합니다.  

워크 라이프 밸런스를 추구하나 회사는 삶을 배려해주고, 사람은 일을  배려해주는 새로운 균형을 찾기를 소망합니다. 부분적 재택근무도 명시되어있지만 정말 일이 계속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조직이 되고 싶고 이런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오는 조직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