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생활/About Luv.D

럽디 나라쌤(대표이사)의 지원자를 위한 편지

공고를 읽고 동료가 되는걸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장에 따라 쓰는 모든 상담사 분들을 위한 세 번째 편지입니다. 이 회사가 하고자 하는 일을 알리고 서로 맞는 분이 합류했으면 하기에 어떤 생각을 가진 회사인지 알려드리고자 하고자 하는 일과 분위기, 인재에 대한 생각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맞는 분이 많이 와주셨으면 합니다.

 

첫째, 상담 시간에 내담자의 인생을 바꿔드리고자 합니다. 연애에 관심이 있다, 친구를 상담 해준다의 수준을 넘어 인생을 걸고 타인의 행복을 빌어줄 수 있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사랑에 관심이 높고 내담자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친구처럼이 아닌 어디에도 없는 전문가가 되고자 매일 고객을 연구하고 마주치며 공부하는 사람들입니다.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베조스는 고객 집착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물건을 사는 경험과 인생과 사랑을 바라보는 관점을 배우는 상담 경험은 달라야합니다. 내 연애에 대한 관심을 넘어, 거시적, 미시적인 연구 관점을 수용하고 배우는게 취미이신 분이셔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나 정도면 상담을 잘하니까, 친구에게 해봤으니까 라는 이야기를 하고 오셔서 안타깝게 고배를 마시고 계십니다. 정말 취미 생활로, 타인의 이야기에 귀기울일수 있는 사람, 익숙해질 때까지 다른 취미를 포기하고 고객에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합니다. 사람의 인생을 바꿔 줄 수 있는 시간을 70분을 받으면 70년이 넘는 인생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게 필요한 분야입니다. 10만건이 넘는 회기 동안 변화해온 상담 스킬을 익히려면, 유투브만 봤다 이런게 아닌, 책 몇십권, 논문 몇백편, 기사 몇천건을 보면서 이 해결책을 찾아보고 생각해본 분이 필요합니다.

둘째, 가장 실전적인 연구를 하는 기술 기업이고자 합니다. 저희가 사랑하는 만큼 저희에게 애정을 가지고 많은 질문에 응답해주시는 내담자분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다양한 가설을 입안하고, 그분들과 세상을 위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분들의 애정어린 관심에 힘을 실어드리기 위해 우리는 공부와 연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책 무제한 구매, 교육비 연 200만원 지급, 논문 열람권 무제한 지급, 매일 2시간 세션, 세미나 시간 보장 등은 공부와 연구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최상의 환경일 것입니다. 거기에 올해부터는 이미 내부적 연구로 우수한 결과가 나온 사례와 연구를 발표할만한 전문 연구인력을 충원 중입니다. 연구자가 아니라면 이 연구 수준을 쫓아오기 위해서 이 분야에 대한 공부를 즐길 수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셋째, 잘맞는 분들에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고민합니다. 직장 불안이 많은 시대입니다. 이력서에 경영 악화로 인한 퇴사, 계약 만료, 회사가 성장 가능성이 없다는 이야기가 너무 안타깝지만 많습니다. 그건 일을 하지 않고 연봉을 받는 사람이 있어서, 실패를 교육 기반으로 배우는 회사 문화가 제공되지 않아서입니다. 그런 사람이 없도록 철저하게 채용이 진행되는 당사는 합격율이 미미 상당히 높은 기준을 요구하지만 그 기준이 달성되는 인재들에 의한 성장 덕에 성장과 채용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용 보장 정도가 높은 환경 덕에 기혼자의 입사도 늘고 있고, 올해만 몇 커플이 결혼을 하십니다. 실습 이후 온전한 정규직을 보장하며 해고 없는 회사를 보장합니다. 안정적 상황에서 높은 성취가 나온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에 더해 기여하고 성과낸만큼 받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상여금, 주식 증여, 스톡옵션 등의 제도적 장치가 있습니다. 회사를 이용해 동료분들이 세상을 좋은 방향으로 바꿔나가고 있고, 그에 맞는 연봉을 받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변에 비해 연봉 성장이 높다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월 일취월장하며 기여하고, 성취해나가는 것을 성과압박이란 스트레스로 받아들이는 분에겐 최악의 환경이며, 기여를 이해하고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는 분에겐 최고의 환경입니다.

 

저는 우리가 세계 최고의 사람이라고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일에 대해서는 최고의 사람들이며 감히 누구도 따라오지못하게 사랑을 생각하고, 공부하고, 성취하기에 최고의 사람들과 일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매일 도태되지 않도록 고민하며, 더 성장하려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조직입니다. 저는 굿리스너가 되기를 지향하며, 모든 동료 분과 대표와 직접 면담하고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실보단 한분이라도 더 많은 대화를 하고자 회의실을 하나 더 늘렸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은 대표가 생각하는 것을 직원도 알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하고 의사 결정권을 이양해 수평 구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운동기구를 두는 간이 헬스장을 만들고, 건강을 위해서 헬스, 안마를 지원해 최선의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질문을 잘하고, 매일 발전하는 분위기에 두려움이 없으며, 사랑에 깊은 관심을 증거로 보여줄 수 있으며, 공부, 연구를 좋아하는 성취감을 많이 느끼고 싶은 분께는 저희와 함께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의 스토리 블로그 등을 읽어보시면서 더 많이 고민해보시고, 연애라는 정말 중요한 주제로 세상을 변화시켜봤으면 하는 분들께 이 연애 IT 회사의 변화에 함께 해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쉿, 제 마음대로 사진을 첨부해봤습니다.

 

 



[럽디인 이야기/전하는 말] - 상담사[CLV] 지원자분을 위한 나라쌤의 편지

 

상담사[CLV] 지원자분을 위한 나라쌤의 편지

공고를 읽는 여러분, 이 회사를 알기 위해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가 커 나가면서 지원자분들께 편지를 두 번째 쓰게 되네요. 이 편지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나와 맞는 회사일까 고민 중��

lovdcorp.tistory.com

[럽디생활/럽디의 가치] - [정당한 보상] 모두에게 주고 싶은 혜택

 

[정당한 보상] 모두에게 주고 싶은 혜택

우리의 목적은 각 단계에서 참여한 사람들에게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원칙 우리가 얻은 깨달음을 드린다.  > 자기가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만 알려드리자 우리도 틀릴 수 있��

lovdcor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