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생활/About Luv.D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석사 R&D 팀

 

1. 석사연구팀은 어떤 팀인가요?

  럽디에서 석사연구팀은 상담, 심리와 관련하여 석사, 박사의 학력을 가진 상담사로 구성되어있는 팀입니다. 상담사 3명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업무 컨설팅 및 조력역할을 하고 있는 그로스해커1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럽디에서 무슨 일을 하나요?

  석사연구팀에서 하는 일의 궁극적인 목표는 '삼성경제연구소'와 같은 자체 브랜딩을 통해 연애와 사랑에 관련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 현재 심리 검사지 및 테스트 개발, 연애리포트 작성, 데이터 분석, 가설제안 등의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업무는 무엇인가요?

  석사연구팀에서 하고 있는 업무들을 개인가설로 연동하여 개인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빈도분석 테스트, 흥미성위주 심리테스트, 연애능력검사, 연애리포트 등의 업무를 배분하여 한주간 일을 진행하고 회의시간에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업그레이드 및 수정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4. 해당 업무에 필요한 전공이 있나요?

  해당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대학원 재학생의 학력과 상담 및 심리 관련 전공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논문을 썼던 경험이 있는 분을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및 심리검사, 테스트를 만들기 위한 기초지식이 논문을 쓰는 과정에서 배울 수 있기에 팀에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5. 해당 업무에 적합한 성향이 있을까요?

  연구에 있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특별히 적합한 성향은 없습니다. 다만, 호기심이 많고 적극적인 분이 더 많은 활동을 보여주십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관계를 정립하거나 창의적인 사고를 통하여 새로운 가설들을 증명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6. 해당 업무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장점으로는 연애전문가로서 상담뿐만이 아니라 연구를 통하여 궁금했던 여러가지 가설들을 실험 및 증명하고 연애 전문 검사지를 개발하는 등 연애에 관련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상담과 연구를 병행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7. 팀에 누군가 들어온다면 어떤 사람과 같이 일하고 싶은가요?

  기존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안을 고민하고 공유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과 일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하신분이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럽디인 이야기/전하는 말] - 상담사[CLV] 지원자분을 위한 나라쌤의 편지

 

상담사[CLV] 지원자분을 위한 나라쌤의 편지

공고를 읽는 여러분, 이 회사를 알기 위해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가 커 나가면서 지원자분들께 편지를 두 번째 쓰게 되네요. 이 편지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나와 맞는 회사일까 고민 중��

lovdcorp.tistory.com

[럽디생활/럽디의 가치] - [정당한 보상] 모두에게 주고 싶은 혜택

 

[정당한 보상] 모두에게 주고 싶은 혜택

우리의 목적은 각 단계에서 참여한 사람들에게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원칙 우리가 얻은 깨달음을 드린다.  > 자기가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만 알려드리자 우리도 틀릴 수 있��

lovdcorp.tistory.com

[럽디생활/럽디의가치] - 정식 상담사가 되기까지의 노력 - 1편

 

정식 상담사가 되기까지의 노력 - 1편

출근 첫날은 아바팅을 하고, 둘째 날에 연수를 시작했어요. 첫날, 아바팅에 들어가면서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는 상태로 상담을 시작했어요. ‘왜 아바팅이지?’ 했었는데 말 그대로 제 �

lovdcor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