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생활/럽디인 인터뷰

[상담사팀] 김성환님의 인터뷰

상담사팀 김성환님의 인터뷰

" 내 인생은 내가 설계한다 "

 

1. 간단한 자기소개와 하시는 업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럽디에서 상담을 하고 있는 김성환이라고 합니다 :-) 저는 주로 이별하신 분들에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하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지시적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2. 기존의 상담과 럽디의 상담 차이점은 뭘까요?

 아마 가장 큰 차이는 지시적 상담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상담은 사실 내담자분들이 스스로 통찰을 하도록 공감 및 재진술로 진행이 되는데, 지시적 상담은 직접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내담자분들이 선택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쉽게 말해서 일반 상담은 듣고 내담자들이 깨닫게 유도하는 게 중점이라면 지시적 상담은 내담자에게 솔루션을 주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3. 럽디의 상담사로서의 매력! 무엇이 있을까요?

 상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팀에 소속되어서 연애 관련 검사지를 개발할 수도 있고 회사 내에 내담자들의 성향이 분석되어있는 데이터가 많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상담 퀄리티를 빠른 속도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다시피 럽디에서는 상담 이외에도 여러 일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4. 많은 회사 중 럽디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대학교 상담센터에서 일을 했었는데 20대 대다수가 연애로 인한 스트레스와 갈등으로 인해 상담을 받는 것을 보고 연애 상담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연애 자체가 인간관계에 굉장히 중요하고 깨닫게 됐던 것 같아요. 그리고 연애 상담을 한다는 회사들 중 럽디만 제대로 된 상담을 한다고 느꼈어요. 다른 곳은 솔루션이라는 것들이 연애 조작 쪽에 가깝고 내담자 스스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알려주지 않더라고요.

 

5. 럽디의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자유로운 분위기에 수평구조 그게 바로 스타트업에 장점이 아닐까요? 필요한 솔루션에 대한 교육도 언제든지 신청하면 받을 수 있어요!

 

6. 럽디에서 근무하면서 어떤 점이 만족스럽나요?

 성과주의? 이게 처음에는 성과라고 하면 굉장히 부담을 느낄 수 있지만 럽디에서는 성과를 내기 위해 여러 교육을 해주기 때문에 성과주의라는 게 나중에는 정말 좋은 거는구나라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7. 상담사로 일하면서 뿌듯했을때 말씀해주세요.

 아무래도 최근 내담자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ALL 차단되어서 재회의 가능성이 없다고 좌절한 내담자가 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스스로 어떤 것이 변화돼야 하는 깨닫고 첫 연락 시도만에 재회에 성공했어요. 물론 여러 가지 상담 솔루션이 있었지만 상대방에 입장에 대해서 어떻게 얘기를 시도해야 하는지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이 무엇인지를 짚어주었어요. 내담자가 상대방과 싸우지 않고 쌓이지 않는 연애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해줬을 때 기뻤고 추후의 연애 유지와 안정을 위한 상담을 저에게 다시 한번 받고 싶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가장 뿌듯했던 것 같아요.

 

8. 물론 항상 뿌듯할 순 없죠… 힘들었을 때 어떻게 극복했나요?

 처음에 회사에 들어왔을 때 아무래도 일반 상담과 지시적 상담이 다르기 때문에 그거를 받아들이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하지만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니 이 상담이 왜 내담자에게 꼭 필요한지 알게 되었고 지금은 즐겁게 상담하고 있습니다.

 

9.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나 비전이 있나요?

 재회가 아닌 현재 연애를 하고 계시는 내담자분들에게 문제가 생기기 전에 상담을 통해 연애 안정기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10. 미래의 동료분께 한 말씀드린다면?

 회사에 기둥 하나는 세우겠다는 마음가짐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