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의자격 11가지

11조 4항. 입사 2달 신입도 팀장이 될 수 있다

11조 4항. 입사 2달 신입도 팀장이 될 수 있다


4-1. 럽디의 커뮤니케이션 구조

  럽디는 그 사람이 일을 잘하기 위해서 어떠한 자리든 얼마든지 줄 수 있습니다. 일을 잘하기 위해 연차나 다른 것들보다 능력에 의해 얼마든지 그에 합당한 자리를 줄 수 있습니다. 일을 잘하기 위한 행위, 그것을 우리는 기여라는 것으로 표현합니다. 우린 그 기여를 주장하는 것을 okr로 하고 있죠. okr로 내가 기여할 부분에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이 회사의 성장에 얼마나 일치가 되며 나아가서 그 성장에 내가 얼마나 기여를 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4-2. 롤드리븐

  우리 회사는 '오더드리븐''롤드리븐' 이 있습니다. 오더드리븐은 말 그대로 오더를 따르는 사람. 그렇다면 롤드리븐은 무엇일까요? 얼마나 자유롭게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그 해결 방법에서 어떤 결과의 차이가 나는지 스스로가 주장하며 내가 기여할 부분과 기여하고 싶은 부분을 주장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자발적인 기여를 위해 롤드리븐이 된다는건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럽디 '노션' 에 들어가시면 롤드리븐에게는 회사의 미래가치를 평가하고 일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얻어 올바른 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기여할수 있는 일이며 어떤 일이 좀 더 가치 있는지 내가 어느 부분에 집중을 하면 효과적인 성과가 날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각종 회의나 프로젝트에 롤드리븐이 한 명 이상 있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서 나타나게 되죠.


 

4-3. 럽디에서 팀장이 되는 방법

  팀장은 팀이 잘 굴러가도록 일을 하면서 실무는 70%가 넘지 않도록 하며 나머지 30%는 팀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진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팀장의 책임으로는 사람을 모아 일에 대해 명확히 설명을 할 수 있어야 함입니다.


 

4-4. 럽디인의 업무별 유형

  럽디는 수평적인 구조일까요 수직적인 구조일까요? 정답은 수평적이기 위해 수직적입니다. 풀어서 설명을 드리자면 팀에 의사결정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은 있어야 하지만 그것이 수직적인 것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본인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또 그런 의견을 책임질 수도 있고 성과로 이어지는 것이 롤드리븐이며 이것이 모여 수평조직이 만들어집니다. 아무나 결정을 할 수 없지만 누구나 책임을 지고 권한을 가질 수 있는 위치가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수직적이기도 하면서 수평적인 것입니다.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2월에 비해 3월 단회 상담사 선생님들의 성과가 전부다 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누가 잘한 것일까요? 결정과 교육을 했던 교육팀? 오더를 잘 따른 단회 선생님들? 그것을 따지는 것이 아닌 둘다 잘했다는 것 입니다. 실무로써 역할을 잘함과 동시에 지시를 하는 사람은 관리로서의 역할 또한 잘한 것이죠. 성과가 나지 않았을 때는? 책임은 교육팀과 나라쌤이 함께 지는 것이겠죠. 그 책임을 단회쌤들에게 묻지는 않습니다 피드백과 다시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죠. 이렇게 책임을 다하고 회사의 성장에 기여를 하기 위해 우리는 롤드리븐의 전문성 있는 수평 구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