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의자격 11가지

11조 3항. 보고를 해야 근무시간이고, 책임을 다해야 자율도 있다

11조 3항. 보고를 해야 근무시간이고, 책임을 다해야 자율도 있다

 

3-1. 정시 출근이란?

  ‘출근’ 이란 근무 준비가 아닌 ‘근무 시작’을 말합니다. 퇴근이란 업무 마무리 등 종료를 말합니다. 업무가 시작 되게 만들기 위해 10분 전에 와서 커피를 마시거나 컴퓨터를 켜는 행동들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작은 잡담을 하게 되죠. 이런 시간을 포함해 약 10분이 업무 집중에 필요한 시간으로 평가하고 정시 출근의 기준을 10분 전으로 명시합니다. 단, 지각의 경우는 정확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지각의 경우 패널티는 1회는 경고, '지각서'를 작성해서 약 한 달 동안의 출근 경로와 시간을 일지에 적어서 제출합니다. 정시 출근의 일정이 전원 다르기 때문에 처음 주간상황 표를 받을 때, 쉬는 날과 출근 시간을 명시해야합니다.


3-2. 기본 근무 보고란?

  럽디는 법을 준수하는 기업으로 과도한 근무 시간 등을 애초에 요청하지 않습니다. 사기업으로서 보장된 항목은 모두 보장하며, 기본 근무 외 부분에 관해서 사 측이 을이 되어 직원에게 확실한 본인의 선택의 자유를 보장합니다.

 

> 기본 근로 시간은

갑부 10:00~19:00, 을부 13:00~22:00, 병부 22:00~04:00(아직은 없음)

주휴일은 사람마다 별도로 지정합니다.

 

+ 정규직

40시간 근로를 기본으로 합니다. 직무 유형에 따라 근무 요일이 다를 수 있다. 기본 근무의 형태는 출근직으로 정합니다.

+ 수습직

40시간 근로를 기본으로 합니다. 2달 후 추후 평가를 진행합니다. 3달 후 평가를 마지막으로 합니다.

+ 프리랜서

성과를 낸만큼 받아가는 업무를 맡은 사람. 정직원으로서 보장하지 않아 여러 결정권이 없습니다. 출근과 비출근을 본인의 업무 효율과 기회에 따라 분배합니다.

+ 이사급

그냥 회사의 리더이며 무한 책임을 지고 운영하는 사람. 회사 사정에 따라 근무 시간 등에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회사의 성장 등에서 해당 조직을 책임지고 성과를 담당하는 사람들이 맡게 되는 직급입니다.

 

> 기본 근무의 특성

+ 출근직

팀장과 동일 혹은 비슷한 시간에 출근해 근무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 비영업직

근무의 기초에는 회사의 제품을 다른 이에게 추천하거나 관련 성과를 통해 사람을 뽑는 것을 지양합니다.


3-3. 근무태만이란?
  일반적으로 본인이 근무 태만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없으나 실제 태만 행위가 되는 행위에 대해서 정의합니다.

+ 시간적 실수
1) 정시 업무 불가

ex) 10시 출근인 경우 그 시간에 출근은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업무 실행 시간이 정시 기준으로 늦어지는 경우 이는 근무 시간에 근무를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업무 실행을 위한 준비란 물 떠 오기 한대 담배 피우기, 컴퓨터 켜기, 일 준비하기를 포함한 행동이 다 끝난 뒤 작업 환경에 들어가는 것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2) 식사 휴게 시간 초과

식사 시간은 1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초과하지 않기 위해서 식사 담당자가 여러 물색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맞추기 위해 식사 담당자는 10~20분 전 미리 나가 주문을 하거나 1시간 전 회의를 가질 권한이 있습니다. 단 결국 식사시간이 초과된 경우에는 그 시간만큼 초과 근무를 통해 만회할 수 있습니다.


3-4. 재택근무란?

  함께 일하는 게 효율적인 부분이 없거나 출퇴근 시간의 낭비를 줄이거나 더 일하기 위해서 하는 제도. 당일 근무는 8~9시간 근무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그날의 성과 보고에 따라 분배합니다.

현재는 상담사가 상담을 많이 하고자 하는 경우, 솔루션세션을 진행하기에는 상담사가 부족한 경우에 재택근무 신청을 받아 근무를 합니다.
전염성 질병에 걸린 경우, 담당 임원진 보고 후 근무를 원하면 재택근무로 일임합니다.
성과를 정확히 측정하기 어려운 경우 권장되지 않습니다. > 지역 등의 차이가 있어 부득이하게 재택근무가 필요한 경우, 주간 혹은 월간으로 매월 정성 평가를 하며 성과를 분배합니다.
만약 재택근무에 따른 간주 시간 근로제 이상으로 근무가 길어지는 경우, 담당 임원 보고 후 근무를 자진 종료하거나 그에 따른 성과로 보상합니다.
비상담직 근무자는 재택근무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최소 2개월 이상 근무한 자에 한하여 팀장급 이상의 팀원의 동의하에 재택근무가 허용됩니다.

 

+ 재택근무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재택근무를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쉽게 일하는 방법? 재택은 회사에서 편의가 제공되는 반면 가장 성과에 집착하는 근무 방식이라고 정했습니다. 상담사와 센터 상담사의 경우로 보면, 센터 상담사가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 우선 개수가 높지 않으면 근무로 인정되지 않거나 성과가 낮었던 이유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작업으로의 전환도 불가능하며, 근무자에 비해 우선권이 낮아 일도 길게 하게 됩니다. 상담사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70분당 상담으로 잡기 때문에 일 최대 상담 개수가 6~7개가 됩니다.

이걸 CRT 팀으로 정의하자면, 아무런 에러없이 생각하지 않고, 찍어내듯 코딩하고, 디자인만 하는 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잡게 됩니다. 혹은 그만큼의 속도를 요구합니다. 생각한 시간 동안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던가요.

가능하면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일을 해야하는 부분에서는 함께 모여 일하는 걸 선호하니, 당연한 결과겠죠?

재택 근무 시 하는 만큼 받지 못하는 솔루션과, 받지 못하는 쉬는 시간이 생길 수 있음

 

+ 재택근무의 유의점

  당일 출근 근무자가 있는 경우 센터는 출근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의 급상담 내담자를 안내할 수 있으며, 근무자 및 재택근무자가 대화 시작 후 응대가 1시간 이상 없을시에는 근무자가 가져갈 수 있습니다

 


직무별 근무(CLV, CRT, CTS)

Creativity team = CRT Team (창조 제작팀)

  모든 서비스의 제작, 운영, 기획, 디자인, 개발을 총괄하는 팀. 새로운 것을 생산하고, 아이디어가 실현화되는 걸 관리하는 모든 역할을 맡습니다. 해당 팀은 새로운 생산을 맡아야 하기에 기본적으로 신입보다 경력을 선호합니다. 경력을 인정하기 위해 연봉 베이스는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이전 직장에 맞춥니다. 이전 직장이 없는 경우 기획 신입 급여로 대우한다.

새로운 프로젝트의 진행에 의해 언제나 Todo list가 쌓여 있으며, 트렐로나 주간 보고서의 형태로 업무 보고를 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Customer Lifetime Value team = CLV team (고객 가치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팀으로 경력이 인정되기 힘든 팀입니다. 모든 상담사의 기본 급여 방식이 동일합니다. 동일한 인센티브 제도에 의해서 영향을 받습니다. 럽디에만 있는 기술을 배우고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팀입니다.

Task force TFT

  갓 입사한 신입 사원부터 대표이사까지 필요에 의해서 누구나 만들고 해체할 수 있는 팀. CLV, CRT, 임원 등 어느 파트에서나 사람을 충원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시작한 사람이 팀장이 되고 구성원이 누구든 팀원이 됩니다.

Growth role Team

  팀장 후보자 교육 및 신기획 회의. 새로운 기반 가설을 가지고 실험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팀. 신청에 의해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1~3개의 직무를 가지고 각 직무 시간 대비 성과로 평가받습니다.


3-5. 근무 탄력성이란?

+ 상담사

  주간 4 주말 1 근무제. 고객은 주말에도 언제나 아파하고 있습니다. 그 아픔을 적시에 해결해 주기 위해서, 서비스가 끊이지 않도록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근무에 주말을 포함합니다.

을부 근무를 초기 세팅 기본으로 합니다.

갑부 근무(10:00~19:00) 의 경우 영업 및 회사에 대한 케어를 전제로 합니다.

근무가 초기에는 센터 상담사가 잡아주는 스케줄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실제 주말 근무가 더욱 잘 잡히는 시기도 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상담사의 재택근무를 포괄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집중근무 시간을 피하고 그 외 자율적 출근

신청의 경우에는 담당인원에게 물어보고 시간 조정이 가능하며 스케쥴 변동이 있는 사람이 본인과 유관된 사람에게 직접 전달을 합니다.

 

+ 근무 내용

이별 : 이별한 분을 재회 시키거나 이 기회를 통해 더욱 성장시키는 것

이별 우수 : 이별했던 문제를 제거하고, 성장한 연애를 하게 만드는 것

싱글 : 싱글을 커플로 만들어 주는 것

싱글 우수 : 준비하고 맞는 사람과 매칭해주고, 연애 중 안 아프게 하는 것

커플 : 이별 문제를 정리함.

 

+ 근무 탄력성 오해

흡연 초과시간

흡연자의 경우 근무 시간 중 흡연은 근무 중 발생하는 휴게로 지정합니다. 이 경우 애초에 근무시간을 10~30분 조정하여 본인 흡연량에 맞는 실 근무 시간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임원과의 협의에 따른다. 근무 시간 중 외출도 마찬가지입니다.

낮잠

업무 충실성을 위한 기본 휴게 시간 외 낮잠을 허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근무 시간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근무를 추가로 진행해야 합니다.

변경 근무

특정한 개인사에 의해서 허가를 받았거나 병가에 의한 출근 금지에 걸린 날 수가 있는 경우, 이 부분에 대한 변경 근무 기회가 해당 월에 한해 인정됩니다.

 

+ 성과적 태만

지시 불이행

업무 지시에 대한 시간 내 불이행의 경우, 사유를 제출해야 하며, 시간을 조절해 결과를 제 시기 내로 만드는 것을 최대한 빨리 끝내는 것으로 합니다.

회의 불참

본인에게 의무가 있는 회의에 불참하거나 참여하지 않은 회의에 대해서 코멘트를 달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휴식문화

1.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휴식 시간만큼 연장근무를 하면 됩니다.

2. 내가 2시간 동안 잠을 잤다면 2시간만큼 연장 근무를 하면됩니다.

3. 흡연자의 경우 원하는 시간에 담배를 피울 수 있습니다. 단, 30분 일찍 출근하거나 30분 늦게 퇴근하면 됩니다. 이는 비흡연자와 흡연자의 형평성을 위함입니다.


3-6. 자율과 책임이란?
내가 연봉 받는 만큼 책임을 져야 하는 게 책임입니다. 그리고 개인이 자신의 일을 매니지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기여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을 자율이라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권한을 얼마나 많이 주는가를 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개인에게는 연봉을 받는 만큼의 책임이 있습니다. 본인의 전문성을 통해 해당 성과를 낼 것이 가장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 자율

  많은 프로젝트를 들을 수 있는 권한, 롤드리븐이라면 임원 회의까지 들을 권한. 개인이 어떤 직군에 있든지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고 기여를 인정받을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의무로 여기는 이들에게는 그것은 의무가 됩니다.

  럽디는 의무를 다 하는 사람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자율로 기여하는 사람을 존경합니다. 그 존경에 의해 조직이 발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유지해 주는 사람보다 발전하는 사람을 더 귀하게 여기는 문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