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생활/About Luv.D

더 나은 상담을 위한 상담 선생님들의 노력


1. 솔루션 세션

  솔루션 세션은 (월, 화, 수, 금) 진행하게 됩니다. 이날은 선생님들이 상담을 하면서 더 나은 방향을 잡기 위해 상위 선생님들이 포함된 시간에 사연 공유를 하며 최적의 방법들을 의논하게 됩니다.

  선생님도 내담자와 상담을 하다 보면 라포가 형성되고 과정에 따라 주관적인 견해가 반영될 수 있기 때문에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이 시간의 솔루션 공유는 매우 도움이 되는 시간으로 규정이 되어 운영이 됩니다.

  단회쌤들은 1시간, 다잡기 이상 선생님들은 2시간 사연을 공유하며 더 나은 방안을 찾기 위해서 회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솔루션 세션 시간엔 사연 공유 의논만 하는 것이 아닌 선생님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던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참여하는 선생님들의 이해와 간접 경험을 폭발적으로 늘려 양질의 상담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 상담 종료 후 케어 및 피드백 서비스 제공

  선생님들은 내담자들의 불안함을 다잡을 수 있도록 플러스친구(연애의 자격, 연애 디자이너, vip연자쌤)를 통해 소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내담자분들은 상담을 하게 되면 담당으로 배정되는 선생님이 있습니다. 상담이 종료된 이후 모든 서비스는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플러스 친구(카톡)를 통해서 이후 상황과 간단한 질문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이후 챙겨드리는 부분은 상담에 포함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선생님들이 내담자가 더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개인 시간을 내서 챙겨드리고 있고 이렇게 소통 창구가 열려있다는 것이 내담자분들에겐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3. 나를 알고 너를 알면 백전 백승 (분석지)

  심리 상담 석사 이상급 선생님들이 팀을 이루어 연애에 관련한 심리 진단 검사 설문을 개발합니다.

  대표적으로 애착 유형검사, 이 성취 유형검사, FF 검사, 세라 검사 등 연애의 자격에 의뢰해 주셨던 많은 내담자들의 사연을 기반한 검사지를 개발하였고 이 검사 지를 통해 내담자들은 자신의 성향이 어떤 성향이었는지 그리고 애인은 어떤 성향이었는지 알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고 그동안 풀리지 않던 애인의 행동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4. 재회, 싱글, 연인 연애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길잡이가 되는 서비스 개발

  연애의 자격에서는 재회 상담의 비중을 가장 높게 두고 업무가 진행되었지만, 재회보단 소수의 싱글분들의 연애를 하고자 하는 마음에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싱글도 연애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포데이트]를 론칭하였으며 재회라는 한정적인 도움이 아닌 연애 전반적인 영역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활성화하는데 힘을 쓰고 있습니다.

- 한지훈 플랜 상담사 -



[럽디생활/럽디의가치] - 럽디의 '상담사'가 된다는 것

 

럽디의 '상담사'가 된다는 것

" 상담사는 단순히 상담만 하는 사람 일까요? " 럽디에 들어오면 상담사 선생님들은 누구나 한 번씩이 질문을 받습니다. 심리상담과, 연애상담은 무엇이 다른가? 우리는 기존의 상담과 어떻

lovdcorp.tistory.com

[럽디인 이야기/럽디인 인터뷰] - [연애상담사 소개] 지훈쌤 인터뷰

 

[연애상담사 소개] 지훈쌤 인터뷰

럽디 연애상담사 인터뷰 CASE 4: 지훈쌤 CASE 4: 지훈쌤 내담자 키워드: #불안형, #조언, #선생님 #정확한진단 마치 선생님처럼 연애의 방법을 알려주는 상담사님 Q 인사부탁드린다. A 만나서 반갑다.

lovdcor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