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상담사! CLV

[연애상담사 소개] 진수쌤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 테크 회사 <럽디>에서 연애 연구원, 상담사로 근무하고 있는 이진수 상담사라고 합니다.


Q. 연애연구원은 어떤 직업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연애 연구원이라는 직업이 굉장히 여러 가지 감정을 겪을 수 있는 직업같아요. 어떻게 보면 내담자분들과 이야기 할 때 보람도 느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분들이 저를 찾아온 게 어떻게 연애를 해야 될 지, 재회뿐만이 아니라 어떻게 좀 더 내가 좋은,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물어보기 때문에 좀 즐거움과 동시에 의무감을 갖는 그런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Q.어떤 계기로 럽디에 입사하셨나요?

 

저요? 저는 일단 연애를 다 길게 길게 하는 편이었었거든요. 제 전 회사에서 연애로 고통받는 사람이 많았어요. 실제로 그래서 휴가도 쓰고 회사도 못 나오고 이런 사람들이 많아서 '내가 이런 사람들을 차라리 상담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때 이직을 하고 상담사를 하게 되었죠.


Q. 럽디의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제가 생각하는 연애 상담사가 굉장히 의무감도 있으면서 보람도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제 덕분에 뭔가 고맙다는 말을 해 주시는 분들도 있고 재회를 하면 물론 좋겠죠. 그럴 때는 뿌듯함을 느끼는데 그게 아니고서라도 뭔가 상황이 잘 안 풀릴 때라던가 좀 뭔가 내담자분들과 안 맞을 때는 저도 가끔 힘들기도 하지만 어쨌든 저를 찾아와주시는 분들에게 행복감을 줘야 한다는 의무감과 뿌듯함을 같이 갖고 있습니다.


Q.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굉장히 저는 다른 데에 비해서 훨씬 수평적이라고 생각해요. 이게 제가 다른 회사에서 수직적인 것을 많이 겪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저희는 아무래도 우리 이야기를 할 때 편하게 할 수 있고 재밌기도 하고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Q. 연애연구원으로서 본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일단 상담 업무도 하고 있는데 상담 업무뿐만 아니라 저희 회사에서 상담을, 다른 기업 상담이라던가 제휴를 맺어 가지고 영업을 추진하는 B2B 업무도 같이 저는 진행을 하고 있어요.


Q. 가장 마음에 드는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요? 저는 일단 내담자분들이 칭찬을 해주시는 게 목소리 좋다고 많이 해 주세요. 그거는 제 강점인 것 같고 그거 말고도 약간 톤이 굉장히 일정하다 보니까 안정감이 많이 들어서 고맙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제 장점은 안정감 있는 목소리 정도가 되겠네요.


Q. 앞으로 입사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생각보다 회사가 굉장히 빠르게 발전을 해 가지고 여러 가지 일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다 보니까 우리 회사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뭔가 도전 정신이 강하고 '내가 뭔가를 만들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각오로 들어오시면 굉장히 즐겁게 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럽디는 OO이다

 

제가 생각하는 <럽디>는 '흰 도화지이다' 예요. 왜냐하면 도화지가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내가 그려가면서 뭔가를 만들어나가듯이 이 회사도 나의 다양한 생각과 가치들을 같이 그려나갈 수 있고 내가 만들어나가는 회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