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인재/Luv.D 상담사

[연애상담사 소개] 재운쌤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반갑습니다. <럽디>에서 연애 연구원으로 일 하는 신재운이라고 합니다.


Q. 연애연구원은 어떤 직업인가요?

 

네 제가 생각하는 연애 연구원이라고 하면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단어일 수 있지만 연애, 그리고 사랑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사람들의 심리 상태, 사람들이 사랑과 관련된 여러 가지 도움을 주는, 그리고 여러 가지 논문, 그리고 학술지와 관련된 연구&조사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반적인 (업무를 하는) 직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어떤 계기로 럽디에 입사하셨나요?

 

네, 저는 청소년과 관련된 상담 기관에서 일을 하고 있다가 청소년들도 마찬가지고 성인들도 마찬가지고 사랑으로 인해서 많이 아파하고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관심이 많이 가는 분야이기도 했고, 그러한 지식, 정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렇게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럽디의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근무 환경과 분위기는 일단 '자유롭다'라고 표현을 하면 가장 적절한 단어일 것 같아요. 사람들과 교류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그다음 상담 또한 자유롭게 이뤄지기 때문에 자유로움 속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근무환경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일은 연애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연애 상담사, 그리고 연애와 관련된 모든 연구, 설문지를 작성하는 연애 연구팀에서 팀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애 연구팀에서 진행하고 있는 부분은 연애와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이 연애에서, 삶에서, 직업에서, 직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칼럼 작성과 기사 작성, 설문지 조사, 그다음 전체적으로는 심리 검사지를 만들고 있는 작업을 하는 팀 입니다.


Q. 연애연구원으로서 본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저의 강점은 연애상담뿐만 아니라 기존 심리학에서 가지고 있는 여러 기술을 차용해서 내담자들에게 불안 감소, 자존감 향상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그런 강점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편안한 복장인 것 같아요. 이전 직장에서는 좀 딱딱하고 세미 정장 같은 불편한 옷차림 속에서 내담자들에게도, 저도 긴장된 몸 상태라든지 마음을 통해서 원하는 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았다면 아무래도 편안한 복장 속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내담자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입사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럽디>에 들어오실 분들에게 제가 꼭 하고 싶은 말은 '도전 의식을 가져라'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아무래도 상담 업무 외에도 여러 가지 업무를 통해서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고, 회사 성장을 위해서도 많은 부분을 도움을 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도전 의식을 가지고, 정말 나도 즐겁고, 회사도 즐거운 그런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럽디는 OO이다

 

<럽디>는 도전이다. 우리 함께 앞으로 나아가 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