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상담사! CLV

[연애상담사 소개] 대경쌤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럽디에서 내담자분들이 처음 연락을 주시면 상담 쌤들에게 연결을 해드리는 초기상담업무를 맡은 최대경입니다.


Q. 연애연구원은 어떤 직업인가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지금까지 생각하는 그런 연구원이라는 이미지와는 조금 다른 부분인 것 같아요. 왜냐하면, 사람이 쉽게 경험 하지 못하는, 한 사람이 여러 가지 경험을 하지 못하는 연애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서 그 부분을 해결하고, 혹은 좀 새로운 방향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그런 쪽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모습인 것 같아요.

 

Q.어떤 계기로 럽디에 입사하셨나요?

 

입사는 재택근무를 찾다가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재택근무 찾다가 조금 독특한 걸 많이 해보고 싶었어요. 지금까지 해보지 못했던 것들. 그래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 나 이런것 처음 들어본 것 같고 아예 본적이 없는 것 같은데. ' 라는 생각에서 지원해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Q. 럽디의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최대경/ 실제로 처음 왔을 때는 제 눈에 들어왔던 게 약이었어요. 약. 약이 너무 많아서 사실 좀 심란했어요. '여기 많이 힘든가?' 사람들이 견디기 힘들만큼 힘들어서 약이 많은가 했더니 나중에 알고 보니까 회사복지로 사람들이 원하거나 아니면 사람들의 상태를 보고 대표님이 직접 필요한 약들, 눈에 좋은 약, 목에 좋은 약. 뭐 이렇게 약들을 챙겨서 놓을 정도로 사람들 하나하나에 신경을 많이 써준다는 걸 알게 되었고, 회의시간이라든지 아니면 사람들이 모이고 뭔가 진행을 하는 것에 있어서 자발적으로 하는 것도 매우 많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던 회사들이랑은 뭔가 업무를 하는 것에 있어서 진행하는 것도 굉장히 체계적이었고 그리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게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도 많지만, 배울 수 있는 것도 한 종류가 아니라 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부분이 제일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Q.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상담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 처음에 우리 회사가 어떤 회사고 내가 정말 받으려고 하는 상담이 맞는지 내가 받아도 되는 상담이 맞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래서 그런 분들을 상담사 선생님들이 상담하기 전에 일차적으로 먼저 간단하게 대화를 나눠드리는 역할을 주로 하고 있고요. 추가로는 지금까지 상담을 받아주셨던 분들, 그리고 저희한테 상담을 원해서 진단지를 내주시는 분들의 내용을 분석하고 그분들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나 아니면 이분들에게 더 필요한 것,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월별로,연별로,계절별로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연애관이라든지 우리에게 궁금해하는 부분들이 언제 어떻게 달라지는지 함께 연구하고 있습니다.

 

Q. 연애연구원으로서 본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한테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대부분 좋은 일로 연락을 주시진 않아요. 상담을 받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좋은 연락은 아니지만 그런 연락을 받았을 때 제 장점은 저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요. 그런 분들과 대화를 하면서도 차분하게 대화 나눠 드릴 수 있고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때문에 어떤 상황으로 얘기를 해 주시더라도 충분히 대화 나눠드릴 수 있고, 침착하게 같이 대응을 해 드릴 수 있는 게 제 강점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러다 보니까 너무 감정에 치우쳐서 뭔가 연구를 한다거나 아니면 좀 과도하게 뭔가 진행하는 일이 없어서 그런 부분은 제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Q. 가장 마음에 드는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회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입사할 때 동기분에 의하면 옷만 입고 출근하면 된다는 기준이 있었어요. 그 부분이 지금까지 제일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Q. 앞으로 입사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네, 역시나 옷만 입고 오시면 되기 때문에 규율에 너무 억압받아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단은 매우 만족하실 거고요. 그리고 일이라는 거를 구하면서 참 많이들 따지고 오시잖아요. 보통은. 그러다 보니까 이것저것 재고 따졌을 때도 참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고 그리고 사실은 내가 궁금해하는 것들이 정리가 정말 잘 되어있는 회사 같았어요. 회사에서 궁금한 점은 사실 회사 내에 있는 컴퓨터 어느 거나 열어도 다 볼 수 있게 끔 열린 회사이기 때문에 내가 좀 다른 분야에서 힘을 내보고 싶다. 혹은 내가 원래 관심이 있었는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면 배우자는 마음으로 오시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아요.

 

Q. 럽디는 OO이다

 

<럽디>는 첫 번째로는 예뻐요. <럽디>는 예쁩니다. 안에 계시는 사람들도 예쁘지만 럽디가 내담자들을 위해서 연구하고 생각하는 게 가장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이윤이 남고 돈을 버는 것은 둘째치고 사람들이 하루 종일 생각하는 게 내 내담자분, 그리고 누구의 내담자분이 어떤 상황으로 힘들어하고 있고 그 상황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가야 될까를 가지고 하루에 8시간 이상을 고민하세요. 집에 가서도 고민을 하고 좋은 의견이 나오면 모두 함께 나누려고 시간을 내는 정도에요. 그래서 생각해주는 사람들의 마음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럽디>는 굉장히 체계적인 곳 같아요. 어느 것 하나 빼놓지 않고 다 수학적으로, 계산적으로 잘 짜여 있어요. 그래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고 안에 계시는 분들이 조금만 관심을 갖고 봐주신다면 회사에 대해서 누구라도 더 자세히 잘 알 수 있을 정도로 정리를 잘 해주셨고 또 알기를 원하는 회사인 것 같아요. 숨기지 않고 예쁜 회사, <럽디> 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