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인재/Luv.D 상담사

[연애상담사 소개] 혜란쌤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럽디>에서 상담사로 근무하고 있는 혜란쌤이라고 합니다.


Q. 연애연구원은 어떤 직업인가요?

 

네, 제가 생각했을 때는 많은 분들이 연애를 할 때 다들 힘들어 하시잖아요. 그 부분에 대해서 상처받지 않고 어떻게 하면 이 사람과 행복하게 연애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솔루션을 찾아가는 것을 저희가 알려드리는 직업 인 것 같아요.

 

Q.어떤 계기로 럽디에 입사하셨나요?

 

제가 심리 상담 쪽을 공부하던 와중에 연애 심리를 다루는 곳이 있다고 들어서 관심이 생겼고, 그런 회사를 찾아보던 과정 중에 <럽디>가 지향하는 모습들이 저에게 많이 와닿았어요. 그래서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해서 지원을 하고 지금 현재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럽디의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생각보다 많이 자유롭고요. 또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모든 쌤들이 생각하는 마인드나 태도에서 많이 배우기도 하고, 저 또한 발전할 수 있는 그런 환경인 것 같아요.


Q.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

 

네, 저는 단회상담을 하고 있고요. 그 중에서 전화와 카톡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 다잡기 선생님이 되기 때문에 많은 솔루션과 필요한 여러가지 공부를 하고 있는 과정이고요.


Q. 연애연구원으로서 본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네, 저는 개인적으로 좀 많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연애에. 생각보다 제가 좀 나이가 있거든요. 그래서 여러 유형의 사람을 많이 만나봤거든요. 상담을 하시는 분들도 다양하고 상황도 많잖아요. 그래서 공감하는 부분에서 정말 많이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아요. 네, 그 점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네, 저는 밥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는데 여기는 식사를 제공해 주거든요. 정말 현실적으로 봤을 때 우리가 밥값이 요즘 얼마나 비싼지 아시죠? (웃음) 회사에서 밥도 제대로 먹으라고 지원해 주는 것 같아서 정말 좋은 것 같고요. 또 회사 구조 자체가 내가 성장할 수밖에 없는 곳이고 그렇기 때문에 내가 현 상태에 머물러 있는게 아니고 나라는 사람을 발전하게 만들어주는 회사인 것 같아요.

 


Q. 앞으로 입사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많은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여기 회사는 자체에서 충분히 많은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이고 그걸 많이 지원받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스스로가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럽디>와 함께 하시는 것도 정말 좋으실 것 같아요.


Q. 럽디는 OO이다

 

<럽디>는 '중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오면 빠져나오거나 헤어 나올 수 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 빛나라 럽디official 2020.05.19 21:52 신고

    내담자분의 문의가 있어, 남깁니다.
    문의 내용. 혜란쌤은 단회쌤인가요? 플랜쌤인가요?
    해당 인터뷰의 진행시점은 10월이었고, 11월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11월부터 다잡기를 이미 진행하던 선생님이 되었고, 12월말 경에는 내담자 분이 원하셔서 영광스럽게도 좀 일찍 세미플랜을 진행하였고, 1월부터는 정식으로 세미플랜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받았습니다.
    혜란쌤은 상담 건수도 많고 만족도가 높아, 같은 시기 교육을 받았던 선생님들 중에서 가장 먼저 플랜을 진행하게 되셨었어요.
    작년말부터 세미를 진행할수 있는 샘이였고 지금은 실버까지 가능한 샘입니다.

    많은 아픔을 고치며 나가기 위해 근무 시간에는 타이트한 상담 스케줄을 배우고, 휴가나 개인 시간에도 공부를 하셨었기 때문에 이런 빠른 성장이 가능하셨습니다. 이를 회사에서 강요하지 않으나 50% 정도 분들이 더 내담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있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뷰가 달린 모든 쌤은 다잡기나 플랜으로 성장해있으십니다.

    그 성장 과정에서 못버티는 분이 70%가 될 정도로 현재 타이트한 규정을 통과한 선생님들이시니 믿고 상담을 진행해주세요. 지금도 선생님들은 내담자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연애를 위해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내담자분들에게 보다 좋은 상담으로 보답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