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인재/Luv.D 상담사

[연애상담사 소개] 지혜쌤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럽디>에서 근무하고 있는, 센터팀에서 일하고 있는 성지혜라고 합니다. 

Q. 연애연구원은 어떤 직업인가요? 

A. 연애연구원은 단순히 이별 상황에서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행복한 연애에 대한 고민을 했을 때, 어떤 게 행복한 연애일지에 대해서 저희가 행복을 찾아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어떤 계기로 럽디에 입사하셨나요? 

A. 처음에 새로운 일을 도전하고 싶었는데, 연애회사라는 게 처음엔 좀 낯설게 느껴졌어요. 그런데 제가 처음 시작한 일이라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찾아갈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이 회사와 잘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Q. 럽디의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A. 수직적이지 않고 수평적으로 사람들이 같이 소통하고 일할 수 있다는 굉장히 점이 좋았어요. 

Q.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A. 저는 센터팀에서 근무하고 있고, <럽디>에 찾아오셨을 때 내담자들이 저희와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상담사입니다. 저희는 연애 상담사들의 스케줄을 관리하고 조율하면서 <럽디>가 원활히 돌아갈 수 있도록 조정해주고 있어요. 

Q. 연애연구원으로서 본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는 솔직함이라고 생각해요. 많은 내담자분들이 원하는 행복을 말씀하실 때 그걸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솔직하게 행복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최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같은 팀이 아니어도 다른 팀들하고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계속 새로운 일을 하면서, 프로젝트 같은 일을 하면서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Q. 앞으로 입사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A. 연애회사라는 게 좀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그런데 현재 회사는 성장하고 있고,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한 번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Q. 럽디는 OO이다 

A. <럽디>는 마음의 책이라고 생각해요. 저희는 찾아오시는 내담자 분들의 마음을 읽어드리고, 그리고 어떤 게 더 행복일지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런 시간을 만들고 있거든요. 그래서 <럽디>는 마음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