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럽디인재/Luv.D 상담사

[연애상담사 소개] 하은쌤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네 안녕하세요. 저는 럽디의 센터팀 치프를 맡은 장하은이라고 합니다. 

Q. 연애연구원은 어떤 직업인가요?

A. 연애연구원이라는 직업은 연애 때문에 힘든 분들이 많으시잖아요?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지 더 행복한 연애의 방향으로 갈 수 있으실지, 혹은 마음이 아픈 상황에서 내가 어떻게 해야지 이 마음 아픈 상황이 빨리 지나갈지를 더 많이 연구해서 더 행복한 방향으로 나아가게 도와드리는 직업이 연애연구원이라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어떤 계기로 럽디에 입사하셨나요?

A. 저는 원래는 방송일을 했었어요. 촬영하다가 발목을 다쳤서 처음에는 그냥 실내에서 일하는 직업을 갖고 싶었어요. 그래서 찾아보다가 상담사라는 걸 알게 되고 상담사 쪽으로 직업을 알아보다가 <럽디>를 알게 되고, 그렇게 면접을 봐서 입사 하게 됐습니다.

Q. 럽디의 근무환경과 분위기는 어떤가요?

A. 제가 처음 입사를 했을 때는 처음에 사무실이 없었어요.  그래서 나라쌤 집에서 근무를 시작했는데 그 때는 정말 그때는 힘들었어요. 그래서 친구한테 연락을 해서 내가 30분 내로 연락이 없으면 신고 좀 해달라고 위치를 막 보내고 그러면서 시작을 했었는데 그러다가 이제 회사가 발전해나가고 사무실이 생기고, 사무실에 페인트칠도 저희가 하고 방도 저희가 만들고 했거든요. 그런 걸 바라보면서 이제 새로 온 사람들이 많이 오고 성장해가고 이런 모습들이 저한테도 많이 자극되고 저도 발전을 매일 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회사 분위기로 따지자면 '성장'이죠. 성장을 좋아하고, 나 스스로도 성장시킬 수 있는 그런 분위기의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Q.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A. 저는 센터팀 치프를 맡고 있어요. 센터팀은 내담자들이 처음 진단지를 작성해서 와 주시면 저희가 담당을 해서 어떤 상담이 더 맞으실지 아니면 어떤 상황에서 오셔서 어떻게 해야지 더 행복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가능성은 얼마나 되시는지를  담당해가지고 알려주는 팀이 센터팀이에요.

Q. 연애연구원으로서 본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는 이제 승진쌤 다음으로 회사에 들어온 직원이에요. 그러다 보니까 3년 동안 있으면서 정말 많은 내담자분들을 만났고, 내담자분들과 정말 많은 대화를 나눴어요. 그래서 지금에 와서는 솔직히 약간의 대화만 나눠도, 조금의 대화만 나눠도 이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왔고, 어떤 문제가 있었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될지가 좀 빠르게 판단이 되고 눈에 보이는 부분들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이 현재는 저의 제일 강점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희 회사 직원분들은 아실 텐데 저희가 복지 중에 회사 냉장고에 맥주를 넣어주는 복지가 있어요. 그런 상황에서 제가 좀 술을 좋아하는 편인데 저희 회사는 술을 마시고 싶은 사람은 정말 맛있는 술을 많이 마실 수 있게 해주고 술을 안 마시는 사람들한테도 강요는 안 해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술을 마시면서 서로 대화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어가는 부분, 그 부분이 저는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Q. 앞으로 입사하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려요.

A. 제가 계속 말씀드리는 부분이 성장에 대한 부분이거든요. 우리 회사의 강점 중의 하나는 후배가 선배를 제친다는 것에 있어요. 후배가 선배를 제치는 것에 있어서 회사에 이득이 된다면 그 사람을 더 우대해 준다는 점이죠. 만약에 우리 회사에 들어와서 내가 정말 나를 성장 시키고 싶고 회사를 성장시키고 싶어서 "높은 자리에 있고 싶다"라고 하면 저는 우리 회사를 적극 추천할 것 같아요. 그렇게 해서 더 높은 곳에 가서 자기가 더 성장할 수도 있거든요.

Q. 럽디는 OO이다

A. 저는 <럽디>는 '럽디'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럽디>만의 성장세를 가지고 <럽디>만의 방향성을 가지고 그렇게 성장해 나가는 회사로, <럽디>로 계속 있었으면 좋겠습니다.